여행/미서부여행

[2018년 6월 29일] 미서부여행 18일 01 (sanfrancisco)

김태년 2018. 8. 6. 18:53

1. 이동경로

    가. 17& 18일 누적경로


    나. San Francisco Route

     다.  San Francisco Bay


2. 관광지별


    가. 이동


협죽도 가로수



San Francisco Oakland Bay Bridge


    나. Civic Center Historic District


Asian Art Museum

다른 이름은 ‘이종문 센터(Chong Moon Lee Center)’이다. 종근당 창업주인 이종근 회장의 동생이자 ‘실리콘 밸리’ 1세대 이민자인 이종문 박사의 후원으로 재건해 그의 이름을 따 지어졌다.

1999년 박물관이 재정 악화로 문을 닫게 되자 이종문 박사는 1,600만 달러를 한국관에 후원하고 이후 샌프란시스코 시민들과 문화 인사들의 지원으로 오늘날의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 대도시 박물관 중 아시아 이민자의 이름을 딴 박물관은 ‘이종문 센터’가 처음으로, 아시아계 이민자들에게 큰 영감과 희망을 주었다. 1층에는 이종문 박사의 브론즈 상이 있으며 삼성도 이 박물관을 지원하여 1층은 ‘삼성홀’이라 불린다. 2층엔 한국관을 비롯하여 중국, 일본 전시관이 있으며 3층은 동남아 지역과 인도 관련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다. 유물 전시 이외에도 어린이들과 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전통 혼례 재현이라든가 중국 경극, 일본 전통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노숙자들의 모습,


    다. Cablecar Tour

우리가 일상 생각하는 cable car는 공중의 cable에 매달려 운행되는 것이나

이것도 케이블을 이용하는 장치를 보니 육상 cablecar를 이해할 수 있다.






















    라. Pier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