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산행2022년

[2022년 8월 23일] 수동산(통영 용초도, 용초선착장 - 수동산 - 호두선착장)

김태년 2022. 8. 24. 07:20

황금바위 중 일부

 


A. 산 행 지 :  수동산

B. 산행일자 : 2022. 8. 23.

C. 산행코스 : 용초선착장 - 삼각점봉(욕지407) - 포로수용지유적 - 황금바위/용머리 - 작은솔등 - 수동산 - 호두마을/바람의언덕 - 호두산(산행포기) -  호두선착장

D. 산행거리 : 10.7km

F. 산행시간 :  3시간 14분

G. 산행참고 :  A. 포로수용지유적 - 황금바위까지의 등로는 풀섶과 대나무로 길이 애매한 곳이 있다.

                       B. 황금바위지대/용머리 해안의 바위길로 작은솔등 직전까지 진행하다. 작은 솔등으로 가는 가는 길따라 진행하다.

                       C. 작은 솔등에서 임도에 이르는 길까지 인적이 없으나 진행에는 무리가 없다.

                       D. 호두 마을 직전 공동묘지 통과하는 길은 풀이 무성하고, 묘지석축은 제법 높아 주의를 필요로 한다.

                       E. 사유지(통행금지)표지로 우회하여 진행하였으나 묵은 밭에 우거지 나무와 풀로 헤매대가 그 사유지에서 올라오는 희미한 길을 만났으나 포기하고 하산하여 결국 그 사유지를 통과하였다.

그 길이 호두산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좀더 올라가면 길이 그런대로 괜찮고, 정상표지판이 걸려 있으나 하산길은 애매하였다 그 산을 등산한 일행이 전한다.

H. 교통참고 : 관광버스

 I. 산행트랙 :

수동산통영LOCUS00220822TUES.gpx
1.01MB

J. 산행사진 및 기타 : 


이 곳을  통과하여  150m쯤 진행하면 이정표가 았다. 이곳을 우회하여 길을 못찾아 호두산산행 포기 결국 이리로 하산

 

하늘타리

 

 

* 하산후 여섯이 희정식당에서 물회(15,000원)를 안주로 소맥 여러잔